1. 2008년 11월 14일 오전 키노트 강연이었던 Blizzard Diablo3 그래픽 디자이너의 강연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2. Artist의 역할
A. 현실을 뛰어넘는 스타일의 형성
B. 뚜렷한 실루엣
C. 과감한 색 표현
D. 역동적인 Animation
E. 게임 진행에 대한 서포트
F. 역동적인 진행
3. 후속작으로서의 미덕?
A. 과거에 대한 존중
i. 이전 게임 스타일의 강점을 규명한다.
1. Diablo 1 : 전체적인 분위기의 설정 -> 공포
2. Diablo 2 : 전작의 확장 / 신규 지역의 소개
ii. 3에서는? :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강조
4. 전통 요소 다듬기
A. 새 비쥬얼 연구
B. Diablo만의 고유 특성 존중
C. 전작에서의 기대감 충족
5. 현실을 뛰어넘는 스타일의 형성이란?
A. 만화같다라는 의미는 절대 아니다.
B. 변형된 현실 세계라는 의미에 좀 더 가깝다.
C. 전체적으로 일관된 분위기를 통해서 현실성을 부여한다.
6. 뚜렷한 실루엣?
A. 크고 대담한 형태
B. 웅장!!!
C. 전체적인 시인성을 증대시킨다.
7. 과감한 색 표현?
A. 분위기 조성에 쓰임
B. 특정색으로 공포분위기를 조성하고,
C. 액센트 컬러로 시선을 유도한다.
8. 역동적인 Animation?
A. 정적인 장면에 생동감을 부여한다.
B. 배경이 움직임으로 현실감이 생긴다.
C. 무언가 부수는 재미
i. 인간의 본성은 파괴에서 재미를 느낀다.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손을 싸매고 있습니다. (0) | 2008.12.11 |
---|---|
간섭 (interference)에 대해서 (0) | 2008.12.09 |
Cyntiq 캡!! (2) | 2008.12.01 |
드래곤 라자 양장판, 그리고 그림자 자국 (0) | 2008.11.30 |
마음도 가볍게 스킨을 바꿔보았습니다. (0) | 2008.11.26 |